- 노트북
- 레노버 리전
- LEGION 5 Pro 16ARH7H
Repair story
레노버 공식 AS센터에서 메인보드 교체 견적 140만원이 산출되어 사설 수리점을 알아보시다가 저희 디맥스테크로 입고해주신 노트북 입니다.점검결과 메인보드의 배터리라인과 연결된 충전라인의 캐패시터가 화손되어있어 해당 캐패시터를 제거하고 충전칩을 교체하여 정상적인 충전 수리가 되었습니다.
충전칩이 완전히 죽은게 아니라 붙었다 떨어졌다 하는 현상이 있어 라인점검시에 애로가 있었으며 결국 충전칩을 교체하고 수리된 케이스 입니다.
안녕하세요.
경기도 일산동구 장항동에 위치한 리페어샵 디맥스테크 입니다.
노트북 메인보드 수리, 닌텐도 수리, 전자기기 수리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레노버 리전 (Lenovo legion 5 Pro 16ARH7H) 노트북이 충전불량(충전 외 모든작동 정상) 으로 입고 되었습니다.
라이젠 7 6800H CPU와 엔비디아 GTX 3060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고성능 노트북이죠.
충전하면서 사용중에 갑자기 충전이 안되어서 고객님이 뒷판을 열어보니 살짝 탄 흔적이 있다고 말씀하시네요.
일단 레노버 공식 센터에서 점검을 받았는데 메인보드교체 수리로 140만원 견적이 나왔다고 합니다.
노트북 제조사 AS정책은 부분수리가 아닌 해당부품 교체로 진행되기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 수리비용이 중고가와 비슷해서 수리를 포기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디맥스와 같은 사설 수리점이 있으니 걱정 마세요.
메인보드의 고장난 부품을 찾아 직접 수리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고 외주로 보내지 않기 때문에 수리비도 합리적 입니다.

뒷판을 열고 육안검사를 시작합니다.

충전중 이슈가 발생했으니 충전라인을 따라 자세히 살펴보고 타버린 캐패시터를 제거합니다.

메인보드의 배터리커넥터 근처에 전압 컨버터 IC가 있는데 그 옆의 병렬 3개의 캐패시터중 1개가 타버렸습니다.
그래서 이 IC칩이 나갔을줄 알고 삽질을 조금 했는데 IC칩은 다행이 멀쩡했어요.
(이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기에 다행입니다..)







